티스토리 뷰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에 이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람다'가 남미를 중심으로 빠르게 전파 중이라고 한다.

칠레에서는 람다 변이의 '백신 회피 가능성'이 제기됐고 이러한 백신 관련 이슈가 증명되면 '우려 변이'에 포함될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7/13/2021071301344.html

 

델타보다 심각한 변이 '람다' 29개국 확산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에 이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람다'가 남미를 중심으로 빠르게 전파 중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에 이어 새로운 변이 바이

health.chosun.com

현재 우려변이는 알파(영국발), 베타(남아공발), 델타(인도발), 감마(브라질발) 등이다.

위의 기사에 델타보다 국제적으로 람다 확산이 더 빠르고 칠레에서는 백신 회피 가능성(백신 접종해도 소용없음)이 제기된다고 하니 걱정이다.

다행히 아래 기사를 보니 국내에 전파는 아직 안되었지만

당국 "람다변이, 남미서 가파른 증가세... 국내에서 확인된 바 없어"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당국 "람다변이, 남미서 가파른 증가세...국내에서 확인된 바 없어"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최근 남아메리카 등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람다 변이가 아직 국내에서는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www.newsis.com

마스크 등 개인위생 방침을 철저히 지켜 나 자신은 물론 우리 가족을 지키는 일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 그리고 남미에서 출입국 인원 통제도 고려해야 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