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의 유익

Benz GLA220 2년 간 시승 후기

유익이아빠 2021. 5. 25. 17:53

GLA220을 구매하려는 분들께 소소하지만 만 2년간 타 본 내돈내산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참고로 본인 차는 GLA220 premium 2018년 모델이며 2019년 5월에 출고했다. 주로 큰 장단점 3가지씩 남긴다.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태클은 사양한다. 먼저 연비 및 배기량 등의 제원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고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자동차 (naver.com)

 

2018 벤츠 GLA클래스

자동차의 모든 것!

auto.naver.com

장점1. 운전이 편하고 재밌다.  소형 CUV(C가 Compact)로 세단보다는 운전 높이가 높아 시야 확보가 좋으며 기어봉이 핸들 옆에 있으며 패들 시프트로 기어 단수를 조정할 수 있다.

기어봉이 핸들 옆에 있어서 컨트롤이 편하다. 또한 패들시프트가 있어 수동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장점 2. 승하차감 + 안정성 브랜드 파워라고 요즘 외제차가 흔하지만 나름 승하차시 만족도도 높고, 국산 차를 탈 때보다 덜 덤빈다고 해야 하나... 양보도 잘해주고 불쑥불쑥 들어오는 건 확실히 덜하다. 

문을 열면 위와 같이 아래쪽에 "Mercdedes-BenZ"가 점등되어 안전에도 좋다

보조석 메모리 시트도 있음

장점3. 모드 선택이 가능하고, 컴팩트해서 주차하기 편하다.

- 에코, 스포츠, 컴포트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많이 활용은 안 하고 보통은 에코 모드로 하지만 스포츠 모드로 변경해서 밟으면 밟는 데로 잘 나간다. 그리고 작아서 그런지 주차하기도 편하다.(자동 주차 모드도 있는데 솔직히 불안해서 그냥 주차한다.) 요즘 국산차도 많이들 있는데 안 타봐서 비교는 불가

여기까지는 장점이고 단점을 세가지 정리하자면, 

단점 1. 소음이 심하다.(주변 분들이 디젤 모델이 아니냐고 할 정도)
단점 2. 실내가 좁고 디스플레이 기능이 다소 부족하다.

실내가 많이 좁다. 1열은 괜찮은데 2열은 좁다. 앉으면 무릎 앞에 주먹 하나 남는다.(본인 키 172cm 기준) 그리고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기능을 하는 모니터도 10인치가 안된다.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은 있는데 연결하려면 차 CPU에 변경 작업이 필요하다고 해서 별도로 태블릿을 이용해서 활용한다.

네비게이션 기능을 하려고 디스플레이를 별도로 추가하였다.

단점 3. 세차하기 힘들다.(특히 휠!!): 프리미어 모델은 휠이 조금 일반 모델보다 다르다. 이쁘긴 한데 때가 많이 낀다. T.T

총평하자면, 미취학 가정을 둔 3인 가족 혹은 독신에게 적당하고 소음만 잡으면 안전하고 재밌게 탈 수 있는 차이다.

이상 내돈내산 GLA220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가 아닌 광고 한번씩 눌러주시라.(나중에 이녀석 아프면 수리비에 보태쓰겠습니다. ㅋ)

추가로 GLA220 유지비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은데 일단 할부가 꽤 들어간다. 5년을 기준으로 월 약 100여만원, 그리고 기름값은 연비는 평범하고 세금은 CC로 계산하니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다. 보험료도 나쁘지 않다. 내역을 상세히 알려드리면 좋겠지만 개인적인 내용이 많이 나오니 생략하고 대략 계산해 보면 월 150~170만원(할부+보험료+세금+기름값) 정도 나온다. 앞으로는 수리비가 들어야 하니 거기서 + 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