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US6을 사용하다가 JEUS7로 변경되면서 JEUSADMIN(Alias명 ja)의 명령어도 변경되었다.

JEUSADMIN의 접속방법은 6버전과 7버전이 같다. 통상 별칭(Alias)을 써서 "ja"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jeusadmin -u administrator -p jeusadmin[설정한 패스워드]

기존 6버전과 7 버전의 명령어들을 비교해 보자

1. MS(Managed Server)들의 상태가 궁금해!!

    1.1. 비교

JEUS6 JEUS7,8
conlist si(or server-info)

    1.2 . 사용 예

    1.3. 설명 : JEUS6에서 Container의 개념이 JEUS7,8에서는 Manged Server로 변경되었다. 이러한 MS들의 구동 여부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가 si(or server-info)이다. status에서 Running이면 기동한것이고 확인하면 된다. 

2. MS(Managed Server, 6 버전의 Container)를 기동 및 종료하고 싶어!!

    2. 1. 비교

JEUS6 JEUS7,8
downcon(종료), startcon(시작) stop-server(종료), startserver(시작)

    2.2 . 사용  예(Node Manager가 수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명령어가 실행된다.)

stop-server [MS명]으로 MS를 중지시킨다. 이 상태에서 si를 하면 해당 서버의 status가 shutdown이라고 표시된다. 기동은 startserver [MS명]으로 한다. started로 표기되면 기동이 완료된다.

3. application 리스트와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

   3. 1. 비교

JEUS6 JEUS7,8
applist application-info

 3.2 . 사용 예

 Target Servers 별로 State가 Running인지 확인한다. Running이 아닐 시 디플로이를 해준다.

4. 지금 실행되고 있는 thread의 정보를 알고 싶어!!(=Web-WAS구간 정체 확인)

  4. 1. 비교

JEUS6 JEUS7,8
ti(-con [container명]) ti(-server [MS명])

  4. 2. 사용 예

webserver와 JEUS간의 연결 thread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정보를 통하여 정보를 통하여 현재 실시간으로 들어오고 있는 uri 정보를 볼 수가 있다.
ti 정보를 통해서는 rt(=run time)라는 수행시간정보를 통하여 해당 호출된 서비스가 waiting에
빠졌는지, 처리가 얼마나 걸리는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가 있다. 만일 rt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길어지거나, 모든 연결 Thread가 꽉차서 여유 공간이 없다면, waiting 또는 hanging 현상을
의심해보고 Thread Dump를 통하여 원인을 찾도록 한다. JEUS6 버전과 차이 없음

5. 지금 실행되고 있는 Connection-pool의 정보를 알고 싶어!!(WAS-DB구간 확인)

  5. 1. 비교

JEUS6 JEUS7,8
dsinfo(-con [container명]) cpinfo(-server [MS명])

   5. 2. 사용 예

Server 상태, pid등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설정된 DataSource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가 있다. Idle Size가 현
재 사용할 수 있는 DB Connection을 의미하며, 만일 idle사이즈가 0이고,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DB Connection 유실
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연속 보기 : cpinfo -server fpms3 -repeat 3 -interval 10 (10초 간격으로 3번 반복하여 수행하기)

이 정도만 확인하면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은 체크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운영 버전인 8 버전과 7 버전은 명령어가 거의 유사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TMAXSOFT사의 매뉴얼을 첨부하였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JEUS7 운영 모니터링 가이드.pdf
0.53MB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