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1,131명이 방문해 주셨다.

8월 5일(목), 평온한 일과를 보내던 중 방문자가 급상승했다. 501명이 그전까지는 최고 기록이었는데 그 기록을 단숨에 경신해버렸다. 오늘은 방문자가 급상승한 이유와 이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1. 급상승 이유

키워드의 승리다. 기존의 IT관련 포스팅은 100~200명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된다. 요즘 휴가시즌으로 유익이와 다녀온 방문지 관련된 포스팅도 꾸준히 늘고 있다. 그렇지만 급상승한 이유는 최근 유행하는 키워드+지역을 활용한 포스팅이 대박을 쳤다. 지역을 국한시킨 건 내가 사는 지역이기도 하고 이런 걸 궁금해하시니까 포스팅해봐야지라고 생각해서 올린 글이 유입이 800 이상 되었다.

2. 그래서 수익은?

한 달에 많게는 몇 천, 몇 백씩 하시는 분들 앞에서는 부끄럽지만,

28클릭에 4.08$(4,661원)

28번의 클릭이 있었고 4.08$(4,661원)의 수익이 있었다.

애드핏은 297원의 이익이 있었다.

총 수익은 애드센스(4661)+애드 핏(297)으로 4958원이다.

3. 앞으로의 방향

2년간 해왔지만, IT관련 블로그는 사실 광고를 많이 클릭 안 해준다. 노년층과 30~50대 여자분을 타깃으로 해야 돈이 된다라고 한다. 근데 처음부터 블로그를 쓰는 이유도 부족하지만 내가 가진 IT 지식을 나누고 정리함이 1차 목적이었기에 IT 관련 글은 계속 쓸 예정이다.

거기에 이슈성 키워드(예, 올림픽, 태풍, 코로나 등)가 들어간 내용들도 간간히 포스팅할 예정이다.

이런 저런 의도로 테스트하면서 포스팅을 하는데 노하우가 쌓여가는 게 느껴진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얼마 전에 읽은 일취월장 2장 사고 편에 "기록"의 중요성을 알기에 남긴다.

[독후감] 일취월장 2장 '사고' 편을 읽고(기록의 중요성) (tistory.com)

 

[독후감] 일취월장 2장 '사고' 편을 읽고(기록의 중요성)

두 번째 장은 일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사고(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총 8가지(반성, 통계, 시스템, 맥락, 재무, 과학, 창의, 전략, 관계적) 사고가 필요하다고 한다. 가장 먼저 반성적 사고

sicylove.tistory.com

 

참고로 지극히 개인적이고 경험적인 글이며 무조건 방문자 1000명 방문했을 때 수익은 이렇지는 않을 것이다. 더 많을 수도 더 작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100명에 1클릭이 일어난다고 한다.)

많은 구독자 분들과 방문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블로그 정체기가 왔을 때 모든 블로거들이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올린다.

728x90
반응형
댓글